1세대 인터넷 방송인 BJ로 알려진 진워렌버핏(본명은 진현기라고 하네요!)이 사망한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안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0년 7월 8일 수요일 오후에, 부천 원미경찰서 등에 따르면 진워렌버핏은 같은 날 오전 7시 10분 경에 한 주민이 부천시 중동에 있는 한 아파트 단지 보도블럭에서 진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를 했답니다.

 

 

경찰은 CCTV 동영상 화면을 토대로 진 씨가 아파트 20층에 올라가 투신하는 모습이 포착된 점을 들어 극*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답니다. 한편 대한민국의 1세대 인터넷 방송인으로서 닉네임의 유래는 미국의 기업인인 워렌 버핏에다가 자신의 성씨인 진(陳)을 붙인 것이랍니다.

 

 

1980년생이며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인데 학력 고등학교는 군산기계공고랍니다. 대학 대학교는 졸업하지 않았으며 미혼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 누나가 있답니다.

 

 

그는 대한민국 인터넷 방송 역사에서 막장/엽기 인터넷 방송인들 중에선 최초급 인물이라고 하며 그 막장 정도 역시 최강 수준인 인물로 유명하답니다. 그 후로도 가지각색의 관종과 아울러서, 막장, 엽기 BJ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와 각종 기행들을 벌였지만, 그 누구도 원조 막장 BJ인 진워렌버핏의 아성에는 근접조차 못하고 있답니다.

 

아울러 인터넷 시대 초반에 후원을 받는 대가로 후원자나 시청자가 시키는 대로 밖에서 괴상한 행동을 수행해내는 미션 방송을 시도한 사람이기도 하답니다. 사실상 대한민국 최초의 관종 방송인인 셈이랍니다.

 

 

그렇지만 기이한 행동들로 화제를 모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을 때 일찌감치 아프리카TV과 아울러서 주요 플랫폼들에서 영구정지 당하여 인터넷 방송계에서 사실상 퇴출당하게 됩니다. 그후에는 김이브 관련 사건으로 교도소와 치료감호소에서 수 년을 썩고 온 이후로는 오랜 방송 공백기간 동안 잊혀져버렸답니다.

 

그래서 출소 후 방송 복귀를 한 뒤에도 제대로 관심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그 사이 꾸준히 활동해오며 계속 성장한 다른 막장컨셉 BJ들(철구와 아울러서, 브베, 신태일, 김윤태 등)에게 밀려서 많이 묻히고 잊혀진 상태랍니다.

 

진워렌버핏이 위에 서술된 정도로 심하게 기행 막장 방송을 했던 것은 대부분 방송 초창기인 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의 일이었답니다. 김이브 사건으로 수년간 감옥에 갔다온 후로는 그 전보단 많이 자제하는 편이었답니다. 그렇지만 그 후로도 가끔씩 돌발행동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지난 2020년 현재는 더욱 얌전해져서 엽기, 기행일 정도의 언행은 보이지 않고 있는 대신에, 진워렌버핏 특유의 예측불허적인 재미는 떨어진다는 평을 받고 있답니다.

 

 

다른 BJ들을 공격하는 것을 주 컨텐츠로 삼는 방송인인 유신으로부터 지난 2018년 말부터 1년 반이 넘도록 진워렌버핏 본인과 그 지인들까지 집요한 공격을 받았답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견디다 못해 2019년에 옥상에 올라가 투* 시도를 하다가 경찰의 만류로 목숨을 건진 적도 있었답니다. 그렇지만 2020년 7월 8일에 다시 안타깝게도 사망을 하고 말았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