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4월 경에 보도에 따르면 결혼식을 올릴 뮤지컬 배우 정성화가 행복한 웨딩사진을 공개했답니다. 당시에 정성화는 2011 대한민국 서울 문화 예술대상 뮤지컬 대상 수상과 더불어서, 나이가 6살 연하의 오랜 연인과 사랑의 결실을 맺으며 겹경사를 맞았답니다


정성화는 8년 전에 지인의 소개로 만난 신부 이은호씨에게 방송을 통해 결혼고백을 해 더욱 화제를 모았답니다. 이은호씨는 당시에 신부 수업중이며 두 사람은 서울 여의도 63city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답니다.


한편, 그의 나이는 1975년 1월 2일 출생이며, 직업은 대한민국의 뮤지컬 배우랍니다. 지난 1994년 SBS 3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했답니다. 평소에는 여러가지 성대모사에 능했던 개그맨으로서, 스브스의 시트콤 행진에서 열연하는 등 여러가지 재주가 많았지만, 이상하게 뜨지 못했답니다. 커리어 초반에는 행진이란 시트콤에 출연했으며, 대학 동문인 송은이와 커플로 나오기도 했답니다.


이후에 지난 1994년 경에 홍록기가 틴틴파이브에서 잠시 빠졌을 때 대타로 들어가 활동하기도 했던 것인데, 홍록기의 독특한 목소리를 대체할 수 있었던 것도 아닌지라 비판도 받았답니다. 그 뒤를 이어서 역시 SBS 공채 3기인 김학준이 메웠기 때문에 틴틴파이브에서 정성화가 포함된 정규앨범은 나온 적이 없답니다. 

이후에 지난 1999년 SBS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사고뭉치 석사과정생 정만수로 발군의 연기력을 선보이면서 대호평을 받았답니다. 스스로도 가장 좋아하는 배역에 정만수를 꼽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다시 정성화 본인이 밝히기로는 두번째 스타병이 발병이랍니다. 인기가 떨어지고 1년 만에 재산을 탕진했답니다.


이후에는 뮤지컬 무대로 진출하면서부터 그의 커리어가 급변한답니다. 몇 년 동안 여러 단역부터 시작한 뒤에, 조연을 거치며 경력을 쌓다가 라디오 스타와 맨 오브 라만차, 영웅, 레 미제라블 등의 다양한 작품에서 주연을 꿰차고 있답니다. 정말로 작품 하나가 끝나기도 전에 그 다음 작품 섭외가 들어온다니, 지금은 뮤지컬 계의 블루칩으로 보여진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