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은 대한민국의 현직 검사로 현재 부산고등검찰청 차장검사랍니다. 1973년 서울특별시에서 출생하여 서울현대고등학교와 아울러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를 졸업하였답니다. 서울대 법학과 재학 중인 지난 1995년 경에 제37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으며 결혼 부인 아내 와이프 가족관계 등은 미공개랍니다.
이후에 제27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검사로 지원하여 대한민국 검사로서의 삶을 시작하였답니다. 이후에는 검사로 재직하게 되면서 서울중앙지검 검사, 대검 중수부 검사는 물론이거니와, 대통령실 민정2비서관실 파견 검사와 아울러서, 대검찰청 정책기획과장등을 지냈답니다. 이어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정거래조사부장, 대검찰청 부패범죄특별수사단 2팀장 등을 역임하였답니다.
지난 2017년 문재인 정부에선 차장검사로 승진하며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하에서 차장검사 보직 중 제일 요직인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제3차장검사를 맡아 전 정권의 비리를 수사하였답니다. 이후에 지난 2019년 7월 윤석열 중앙지검장이 검찰총장에 직행하면서 단행한 인사에서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으로 영전하면서 검사장으로 승진하였습니다. 하지만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수사권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부산고검 차장검사로 전보보내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