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는 JTBC 대표이사 사장이랍니다. JTBC 뉴스룸 앵커를 맡고 있는데 지난 1956년 6월20일 서울에서 태어났답니다. 국민대학교 국문학과와 미네소타대학교 언론대학원을 졸업했는데 휘문고등학교 시절부터 방송반 활동을 했다답니다. MBC에 근무하면서 오랫동안 MBC 뉴스프로그램과 시사프로그램의 간판앵커로 활약했답니다.

MBC를 퇴사한 뒤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로 재직했답니다. 퇴사 이후에도 MBC라디오 시사프로그램인 ‘손석희의 시선집중’을 계속 진행했답니다. 성신여대 교수를 그만두고 JTBC 보도담당 사장으로 취임했답니다. 입사한지 6개월 만에 JTBC 메인뉴스인 JTBC 뉴스9에 앵커로 복귀했답니다. JTBC 뉴스9가 JTBC 뉴스룸으로 개편된 뒤 JTBC 뉴스룸 메인 앵커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손석희의 아내 신현숙은 1962년생으로 손석희보다 6살 연하인데 1984년 12월 MBC에 아나운서로 입사했답니다. 1985년 MBC ‘뽀뽀뽀’를 맡아 진행했단비다. 아내 신현숙은 4대 뽀미 언니로 유명하답니다. 1995년 뽀뽀뽀 4천 회 특집에 가족과 함께 나오기도 했답니다. 이 두 사람은 약 1년 7개월 사내 연애를 하다가 1987년에 결혼했다. 슬하에 손구용, 손구민 2명의 아들이 있답니다. 지난 2017년 12월 차남 손구민이 서울경제신문 수습기자 공채에 합격하면서 아버지처럼 언론인의 길을 걷게 됐답니다.

손영민 강릉원주대학교 교수는 손석희의 누나랍니다. 손석희는 MBC 선배인 주철환 서울문화재단 대표를 누나에게 소개해줬답니다. 이것이 인연이 되어 두 사람은 결혼했답니다. 주철환 서울문화재단 대표는 JTBC 콘텐츠 본부장 겸 PD로 재직했다가 아주대학교 교수로 옮겼답니다. 손석희가 JTBC행을 결심하는데 주 대표가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