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에 등장한 배정남이 반려견인 도베르만 벨과 가슴 아픈 이별을 했답니다. 과거에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배우 한예슬이 스페셜 MC로 등장한 가운데, 배정남의 일상이 그려졌던 것입니다. 한편 배정남 강아지 반려견 개의 품종 종류 종은 도베르만이라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배정남은 2주 동안 촬영 때문에 벨을 돌보지 못해 지인의 집에 맡기기로 했답니다. 그는 집을 나서기 전 벨이 필요한 짐들을 꼼꼼하게 준비했답니다. 그는 벨의 안정을 위해 자신의 체취가 있는 옷도 챙기며 세심한 모습을 보였답니다.

아울러 그는 벨을 보며 "아빠 지금 바로 촬영 갔다 오겠다. 갈 때마다 걱정돼 죽겠다"고 말했답니다. 그러면서 벨을 부탁하는 편지도 남겨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답니다. 이어 배정남은 벨과 함께 지인의 집으로 향했답니다. 엄청난 짐에 배정남의 지인은 "네가 가는 게 아니라 벨이 여행 온 거 같은 마음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배정남은 벨을 두고 떠나기 전 발이 쉽게 떨어지지 않았답니다. 참고로 배정남 집 위치 동네 어디 사는곳 이름은 용산구 이태원동이며, 아파트가 아니라 빌라라고 합니다. 전세나 월세가 아닌 매매 자가이며 평수는 30평대에 가격은 5~6억원정도로 보인답니다.

 

- 배정남은 누구?
그의 생일 생년월일은 83년 3월 19일로서, 부산 서동이 고향 출생지랍니다. 어렷을 적에 부모님의 이혼으로 외할머니와 친척들 손에서 자랐답니다. 이후에 중학교 때부터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다는데, 그 시절 소원이 수세식 화장실이 딸린 집에 사는 것입니다. 그는 미술에 소질이 있어 예술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했지만, 빨리 취업하기 위해 부산공업고등학교로 진학했답니다. 불우한 가정 환경 때문에 질풍노도의 청소년기를 보낸 뒤에 외할머니의 병환 소식에 방황을 접었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가정 형편 때문에 전교생 중 가장 먼저 취업을 나갔답니다. 이때 자동차 부품공장에서 시급 2,050원을 받으며, 철야와 야근을 가리지 않고 일하다 허리와 무릎에 심각한 부상을 당했답니다. 그 후 정말로 며칠 동안 누워 있기도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했던 상황이지만 병원비가 아까워서 파스로 버텼답니다. 그런데 이때 얻은 부상이 쌓이고 쌓여서 두고두고 후유증이 남게 되었으며, 이 때문에 신체검사 4급 판정을 받은 뒤에 공익근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마쳤답니다!!

 

학력 대학교는 부산경상대학교 의상과를 지원했는데, 운좋게도 예비번호로 붙게 되었답니다. 그렇지만 돈이 없어 입학을 못 하게 될 위기에 처하자, 최후의 선택으로 몇 년 간 연락이 없던 사촌들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을 했지만, 모두 등을 돌렸답니다. 결국 친구의 도움으로 등록금을 마련했다고 한답니다.

 

이후에 아는 형님의 소개로 부산대학교 근처 옷가게에서 일하던 중, 당시 이미 모델로서 데뷔한 뒤에 성공한 배우 김민준의 눈에 띄어 모델계에 입문하게 된답니다. 아룰러 소규모 매니지먼트 기획사 소속 배우로 활동하면서, 가짜 난투극 동영상 때문에 이미지가 하락하여 10년 가까이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는 비운을 겪었답니다.

참고로 범내골 다락방에서 하숙하던 어린 시절 부모없이 혼자 사는 배정남을 어여삐 여겨 돌봐 주던 하숙집 차순남 할머니를 엄마처럼 따랐었던 상황이었는지, 지난 2018년 경에 방송된 미우새에서 진해 한 요양원에 기거하고 있는 하숙집 할머니를 보자마자 펑펑 울며 "너무 정말로 늦게 찾아봬서 죄송하다"라며 출연자들 및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였답니다.

 

키는 177cm로 일반인 기준으로는 평균키보다 조금 더 큰 정도지만 패션 모델 기준으로는 매우 작은 키랍니다. 그렇지만 좋은 비율과 탄탄한 몸매로 극복했다는 평을 듣습니는다. 2000년대 일어난 몸짱 신드롬의 대표주자 중 한 명이었답니다. 그의 모델 활동 초창기에는 일본에서 먼저 유행하기 시작해서 한국에서 지리적으로 가까운 부산부터 유행을 타기 시작한 빈티지 룩을 개성있게 소화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