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이장원, 'UNIST 총장' 아버지-'연대 음대' 출신 어머니…'남다른 유전자' 눈길
-2023. 4. 4

이장원의 부모님이 공개됐다.

3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이장원 배다해 부부의 일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이장원 배다해는 이장원의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울산으로 향했다. 현재 이장원의 아버지는 UNIST 총장으로 있었던 것.

이에 울산이 고향인 오상진은 "장원 씨가 저를 쫓아온 거 아니냐. 난 울산에서 나고 자랐다"라며 울산 부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그리고 이날 방송에서는 남다른 이장원 부모님의 커리어가 공개됐다.


그의 아버지는 서울대 공대 학사 석사를 거쳐 아이비리그 유펜 전기공학 박사, 그 후 카이스트 교수로 31년 재직했고 현재는 유니스트 총장으로 지내고 있던 것.

아울러, 그의 어머니는 며느리 배다해와 동문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었답니다.

원조 음대 여신인 그는 연세대 음대를 졸업한 것. 이에 연세대 출신 서장훈과 오상진은 "좋은 학교를 나오셔서 그런가, 어머님이 세련되고 우아하시다"라고 칭찬해 관심을 모았다.

배다해♥이장원 "전 연인, 바닥까지 오픈
-2024. 3. 26

최근 유튜브 채널 '다해는다해'에는 '처음 함께 간 일본 (오사카,교토) 계속먹는 여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답니다.

이날 배다해는 일본 많이 왔었다는 이장원의 말에 "여자친구랑 왔어? 여기 여자친구가 있었어?"라고 물었다. 이장원이 부인하자 배다해는 "안 넘어가네. 저희는 과거사를 서로 다 알고 있다. 한번 오픈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로의 모든 바닥까지 속이지 말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일도 일이니까. 직장에서 같은 사람들끼리만 일하는 게 아니니까. 일을 하다 보면 불편한 사람을 상대방이 만날 수 있다. 그럴 때 너무 초라해지거나 우스워지지 않기 위해 서로를 지켜주자는 차원에서 허심탄회하게 오픈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혼한지 진짜 얼마 안 됐을 때다. 한두 달? 그 뒤로 엄청 친해졌던 것이다"고 설명했답니다.

이에 이장원은 "베프됐다. 서로 비밀을 공유할 때 베프가 된다"며 맞장구쳤다. 배다해는 "맞다. 비밀 얘기를 해서 신경 쓰이고 화나는 게 아니라 같이 분노하고 '그 사람 그때 왜 그랬대?' 했다. 적당히 거리를 두고 감추라고 하는데 이렇게 오픈한 건 처음이다.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후 이장원은 "전 오사카는 처음이다. 결혼하고 나서 같이 와서 손잡고 다니니까 너무 좋다"고 했다. 배다해가 "부부가 같이 여행하는 건 진짜 재밌는 거 같다"고 하자 이장원은 "축복인 거 같다"며 공감했답니다.

배다해는 "싸워도 손절할 일도 없다. 그렇다고 마음 놓고 싸우진 않는다. 이기적으로 굴지 않게 되는 것 같다. 마음이 크게 안 상한다. 이 사람은 나한테 절대적인 사람이라는 확신이 있으니까 엄청 서운해지거나 하지 않는 거 같다. 오빠는 싸움 자체가 안되는 사람이다"고 전했다. 

또 "진짜 로봇 같다. 입력을 잘해주려고 한다. 오빤 화도 안 내고 싫은 소리도 안 한다. 생각해보면 너무 훌륭한 사람이다 싶은데 진짜 로봇인가 생각도 든다. 워낙 타격감이 없다. 갑옷을 입고 있는 사람 같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러자 이장원은 "달리기할 때랑 샤워할 때 혼자 펑펑 운다. 땀에 섞여, 물에 섞여서 눈물을 들키지 않으려고 한다"며 웃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