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전 배구 선수랍니다. 그는 수원 한국전력 빅스톰의 센터(포지션)로 뛰었으며, 1975년생으로서 고향 출생지는 대전이랍니다.

실제 키는 198이며, 학력 고등학교 대학교는 대전중앙고 홍익대랍니다.그는 지난 1999년에  체육학과 1년 후배로 알려진 권세진 씨와 결혼을 했답니다. 가족관계 자녀로는 1남1녀가 있답니다.

한편 그는 현대자동차 시절에 김상우와 최대 맞수로 유명했답니다. 그렇지만 송만덕 감독이 신경수와 아울러서, 이선규, 하경민, 윤봉우를 기용하자 자리가 없어지면서 2003년에는 이호 등과 함께 송만덕 감독에 반발하여 선수단을 이탈하는 항명 사건을 벌였답니다. 결국에는 지난 2005년에 시즌을 끝으로 트레이드 머니 1억2천만 원에 LG화재로 현금 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막장 세터를 자랑하던 LIG에서도 하현용과 아울러서, 김철홍 등의 알짜배기 센터들이 꾸준히 나오면서 자리가 많이 줄었으며, 결국에는 지난 2007-2008 시즌 후 은퇴식을 치르고 LIG의 유니폼을 반납하게 된답니다.

이후에는 수원실내체육관의 관리직을 맡았으며, 2009-2010 시즌 시작 전에 선수 시절 현대자동차에서 함께했고 한국전력의 감독으로 새로 부임한 강만수 감독의 제의를 받아 현역 복귀를 선언했답니다. 최석기의 무릎문제와 빈약한 센터진을 가진 한전에 감독이 두 번이나 바뀌었음에도 맹활약을 하고 있답니다.


그는 나이가 있음에도 파워풀한 세리머니로 매우 유명한 편이었습니다. 고희진의 원조라고 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V리그에서 점프 서브를 구사하지 않는 몇 안 되는 선수들 중에 하나였답니다.

과거에 스페셜V 1부에서는 화려한 춤실력과 위아래댄스 미친 입담을 뽐내며 안 그래도 재밌기로 소문났던 한전의 스페셜V 시리즈를 더 웃기게 하드캐리했답니다. 아울러 2016-2017 올스타전 멤버로 뽑히면서 팬들이 붙여준 저지닉네임은 '내가치어리더'였답니다.

 

지난 2016년 소속 팀이 코보컵 우승을 하면서 그나마 선수 경력에 우승 기록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지난 2017년 4월 경에 은퇴를 선언하였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