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I.O.I 김세정이 가정사를 공개했던 적이 있답니다. 예전에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님과 함께 시즌2)에서 김세정은 "우리 가족이 처음에 서울에 올라왔을 때 살았던 집이 12평이었다. 정말로 이모 집에 얹혀 살았다"고 입을 열었답니다.
아울러 김세정은 "엄마가 진짜 직업을 다양하게 하셨던 것 같다. 우유 배달도 하시고 과외 선생님도 하시고 여러 가지 하시다가 최종적으로 회계사로 자리를 잡으셨다. 그런데데, 그걸 40세 넘어서 처음 시작하셨던 것이다. 옆에서 그걸 보다보니까 나도 정말로 대단하게 있었던 거지"라고 털어놨답니다.
아울러 "그런데 문제는 노래라는 길이 확실하지 않았다. 그래서 엄마한테 처음 얘기 꺼내기가 진짜 무서웠던 것 같다. 왜냐면 어머니가 나한테 해준 만큼 나도 해줘야 하는데 내가 만약 노래를 하다 망하면 엄마께 못 해드리는 것이다. 그런데 난 그만큼 노래를 하고 싶었다"고 고백했답니다.
아울러 "그래서 엄마한테 말했더니 '네 인생인데 왜 엄마를 걱정하느냐??? 네가 하고 싶은 거 해'라고 하시더라. 그때부터 엄마한테 부끄럽지 않은 길을 가야 되겠구나 마음을 먹었던 것 같다"며 "원래는 중3 때까지 아빠와 연락을 안 했었다. 그런데 중3 때 10년 만에 아빠를 봤다"고 가정사를 공개했답니다.
- 구구단 세정의 프로필 경력 이력!!!
그녀는 1996년생으로서 키는 165이며 고향 출생지는 전북 김제랍니다. 직업은 대한민국의 가수이며, 학력 대학교는 한양여대 실용음악과랍니다. 8인조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이며, 3단, 메인보컬을 맡고 있답니다.
지난 2016년 TV오디션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최종 순위 2위를 기록한 출전자이며, 남녀노소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으며 걸그룹 I.O.I(아이오아이)멤버로 정식데뷔하기도 전에 일약 스타로 떠올랐답니다. 출연자 중에 상위권에 속하는 비주얼에 아이돌 가수로서의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하며, 아울러 털털하고 밝은 성격에 강한 멘탈과 무대 장악력까지 갖춘지라 <프로듀스 101> 방송 초반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답니다.
그녀의 활동명은 세정이지만 보통은 본명인 김세정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대다수랍니다. 아이오아이 활동 시절에는 본명을 그대로 사용했으나 구구단 활동 이후에는 세정으로 활동했었답니다. 구구단이 활동이 뜸해짐에 따라 이제는 다시 대부분의 경우 김세정으로 불려진답니다. 아울러 마지막 방송에서는 전소미에 이어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하여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에 합류했으며, 2016년 5월 4일에 데뷔하여 아이오아이의 멤버로 활동했답니다.
참고로 I.O.I의 미니 1집 활동을 마치고 나서 2016년 6월 28일 원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런칭하는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 데뷔했으며, 미니 1집 <Act.1 The Little Mermaid> 활동 후 10월 17일, I.O.I로 돌아가 미니 2집 <miss me?>의 타이틀 곡 너무너무너무로 첫 음원 1위과 아울러서, 음악 방송 1위를 달성하고 다음 달 발표한 솔로곡인 꽃길로 다시 한 번 각종 음원 사이트와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답니다. 데뷔한 해에 그룹과 솔로로 1위를 차지한 유일무이한 아이돌이 되었답니다.
이후 2017년 1월 I.O.I로써의 마지막 활동인 타임슬립 - I.O.I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뒤에 현재는 구구단 멤버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명실공히 구구단의 에이스로 각종 방송에 출연 중이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