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SBS 공채 8기 개그맨이며 1982년생에 키는 175랍니다. 고향은 대전이며 학력 고등학교는 충남기계공고랍니다. 아직 미혼이죠.


그는 황영진과 아울러서, 이동규, 노평래와 함께 귀폭군단을 결성해서 대전을 비롯한 충청 지역을 돌아다녔답니다. 이후 귀폭군단이 전국에 유명세를 타게며 2002년 6월 한 달 동안 KBS 개그 콘서트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황영진과 이동규가 SBS 7기로 합격한 뒤에, 웃찾사로 진출하자 노평래와 둘이서 귀폭군단으로 활동하다가 둘이 함께 SBS 8기를 선발하는 개그 콘테스트에 응모, 여기서 합격하게 된답니다.


그렇지만 박승대와의 갈등으로 인해 방송정지를 당했답니다. 그렇지만 이를 극복하고 코미디빅리그 2로 복귀하였고, 2020년 10월 현재까지 코미디빅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답니다. 아울러, 초기 신인 시절에는 성을 뺀 "성민"으로 활동했지만 현재는 본명인 "최성민"으로 활동한답니다.


참고로 연기 스타일은 본인이 주가 되어 웃기기 보단, 바보짓을 하는 주인공에게 딴지를 걸거나 역으로 당하는 등의 츳코미에 특화된 개그맨이랍니다. 한 마디로 8, 90년대 심형래와 콤비를 이뤘던 임하룡의 계보를 잇는 수비수 포지션입니다.


그는 코미디에서 좋은 츳코미의 유무는 극의 질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본인의 대표작인 코미디빅리그처럼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같은 곳에서는 더더욱 비중이 커진다 볼 수 있답니다. 코미디빅리그에는 양세형과 아울러서, 양세찬, 이용진, 이진호, 장도연 등 애드립을 빈번하게 치는 개그맨들이 상당히 많답니다.

아울러, 이들이 대본에 있지 않은 애드립을 치거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의 특성상 돌발적인 상황이 생겼을 때 정말로 이를 받아주는 배우가 당황해 하거나 멀뚱멀뚱 가만히 있으면 분위기가 싸늘해지기 때문이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