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황인선이 남다른 스펙을 자랑했답니다. 2020년 7월 8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는 황인선, 영기, 안성훈, 김호중이 출연했답니다. 영기는 "학교에서 반장을 맡아 했었다"라며 자신의 스펙을 밝혔답니다.

 

 

이어 황인선이 소개됐고 "고등학교 때 반장, 전교 회장 출신인 상황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또 그는 "반에서 항상 5등 안에 들었다"라며 남다른 성적을 언급했답니다. 또 MC 김용만은 "대학교 때 평균 성적이 4.3점으로 장학금을 받았다더라"라고 말해 눈길을 사로잡았답니다.

 

 

참고로 황인선은 1987년생으로서 고향 출생지는 서울이며, 키는 165랍니다. 학력 고등학교는 덕원예고, 대학은 성균관대학교 무용학과랍니다. 현재 직업은 가수죠. 그녀는 지난 2011년, '아이니'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하였지만 실패하였답니다. 아울러 2014년에는 '인선'이라는 예명으로 그룹 '스마일지' 활동을 한 전적이 있습니다. 프로듀스 101 출연시 스마일지에서 나이가 많아서 탈퇴당했다고 밝혔답니다.

 

 

당시 소속사인 쇼웍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아티스트 메뉴에 황인선 1명만 등록되어 있었는데, 뉴스&공지 메뉴에서 스마일지에 관한 내용은 2014년 7월 1일이 마지막이었던 점을 봤을 때 그룹 자체가 데뷔한 지 얼마 안 되어 해체된 뒤에, 황인선만 소속사에 남아 있었다고 보는 게 맞답니다.

 

 

나이 때문에 탈퇴당했다면 팀이 없어지고 혼자 소속사에 남아 있을 이유가 없답니다. 아울러 이모티콘 싱글 발표 이후 신촌 버스킹이나 의정부 공연에서 백댄서를 기용하고 있는데 H.U.B라는 데뷔 예정 연습생 그룹으로 쇼웍스가 아닌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로 옮기게 되면서 지난 2017년 2월 9일 데뷔했답니다.

 

 

참고로 2019년 3월 9일에 본인이 프로듀싱한 4인조 걸그룹인 '미드나잇'을 런칭하였으며, 이들의 데뷔 선공개 싱글인 '걸그룹 홍수났네'를 발표시켰답니다. 그리고 남성 힙합 래퍼인 '공명정대'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함으로써 완성도를 더욱 높였답니다. 노래의 내용은 요즘 걸그룹이 지나치게 차고 넘쳐나는 걸그룹 레드오션 시대의 새태를 풍자한 노래랍니다.

아울러 4월 14일에는 '걸그룹 홍수났네 Part.2'를 발표하고 이번 곡의 피처링으로 Swish(스위시)가 참여했답니다. 음원의 레이블은 프로미스 나인의 소속사인 스톤뮤직에서 담당하였답니다. 하지만 미드나잇은 데뷔한 지 1년이 갓 지난 시점에서 멤버 7명이 탈퇴(스쳐 지나간 인원까지 합하면 12명)하는 등 삐걱거린 끝에 정식 데뷔 무대도 갖지 못하고 2020년 4월 해체되었답니다. 미드나잇의 해체 직후 그 동안 소속되어 있던 1인 기획사 HI엔터테인먼트를 폐업하고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