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연 아나운서 학력 남편 결혼 나이 이상벽 가족
부녀지간 MC로 유명한 이상벽과 아나운서 이지연의 학창시절 모습이 꼭 닮아 화제가 됐답니다. 이들 부녀는 과거에 KBS1 '해피투게더-프렌즈' 에 동반 출연해 닮은 외모와 성격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던 것입니다. 특히나 방송 시작과 함께 공개된 이지연과 이상벽의 학창시절 사진은 생김새나 분위기가 너무 닮아 두말없이 한 핏줄임을 입증했답니당 ㅋㅋㅋ
공개된 사진 속에서 두사람의 꼭 다문 입매와 얼굴형과 아울러서, 콧날 등은 그야말로 '국화빵' 같이 똑같았답니다. 진행자 유재석과 이효리 역시 "많이 닮았다"며 감탄했을 정도입니다. 출연자들은 "심지어 오른쪽 눈썹의 숱이 적은 것까지 닮았던 것이다"며 웃음 지었답니다.
곧 이어 공개된 이들의 학창시절 에피소드 역시 '부전여전(父傳女傳)`의 모습이 고스란히 반영돼 눈길을 끌었답니다. 부녀는 학창시절부터 말에 대해선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자부심을 갖고 있었답니다. 우선 이지연은 학창시절 책을 읽다가 한글자라도 틀리면 "죄송합니다. 처음부터 정말로 다시 읽겠습니다"하며 처음부터 다시 읽곤 했답니다. 선생님이 그냥 계속 읽으라고 해도 다시 읽겠다고 고집을 부려 친구들까지 피곤하게 했었다는 것입니다.
- 이지연 아나운서는??
한편 그녀는 1975년 11월 30일 생으로서, 전설적인 방송 진행자 이상벽의 딸이랍니다. 연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뒤에, 지난 2000년 KBS의 공채 26기로 입사하여 MC대격돌 2기(공포의 쿵쿵따 1기)의 진행을 했답니다.
지난 2014년 3월 11일 경에, KBS를 퇴사한 후,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답니다. 박지윤 등 동 시기에 들어온 미스틱의 외부 영입 인원 중 2016년 말 유일하게 재계약을 한 사실이 알려졌던 상황인데, 트로트 가수도 생각이 있어서 윤종신 사장님께 곡 좀 하나 달라고 조르고 있답니다.
지난 2005년에 연세대 선배인 現 남편과 결혼을 했으며, 2007년 KBS 재직 시 출산휴가 차 남편이 해외 연수를 하고 있는 미국으로 잠시 갔었는데, 그 과정에서 낳은 아들이 해외 원정 출산으로 태어난 아들이라서 이미지에 좀 타격을 입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