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소희 대학 학력 나이 키 고향 결혼 프로필 집안
송소희가 근황을 밝혔답니다. 지난 2020년 7월 24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는 국악소녀 송소희가 게스트로 출연했던 것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송소희가 '유스케X뮤지션' 서른일곱 번째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답니다. 송소희는 “올해 대학(학력은 단국대 국악과)을 졸업한 뒤에 처음으로 독립을 하게 됐다”고 근황을 밝혔답니다.
송소희는 자신을 이상형이라고 꼽은 악뮤 이찬혁과 인연도 공개했답니다. 유희열이 “이찬혁이 군대에서 송소희의 무대를 본 후 이상형이라 언급했던 것이다”고 하자 송소희는 "실제로 만난 적 있는 상황이다. 콘서트에 초대해주셔서 좋은 친구가 됐던 것 같다"고 털어놨답니다.
한편 송소희는 지난 2010년 발매된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OST인 이선희의 '여우비'를 선곡했답니다. 유희열이 선곡 이유에 대해 묻자 송소희는 "드라마를 굉장히 재미있게 봤던 것 같다"며 "동화적인 판타지를 살리고 예쁘게 노래하려고 노력했던 것이다"고 편곡 포인트를 밝혔답니다. 송소희는 이어 “유튜브를 통해 국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하는 것이다. 저에 대한 얘기보다 국악을 알리는 데 집중하려고 하는 상황이다”고 밝혔답니다.
한편 그녀의 직업은 대한민국의 국악인 가수랍니다. 1997년생으로서 실제 키는 164이며, 고향 출생지는 충남 예산군이라고 하네용^^ 과거에 초등학교 5학년, 만 10세였던 2008년 6월달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창부타령'을 불렀으며, 그 해 상반기·연말 결선 1위를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답니다. 아직 미혼이죵^^
그녀는 전통 국악 뿐아니라, 대중가요에서도 실력이 인정된답니다. 가창력이 우수하며, 불후의 명곡 2에 자주 출연하여, 여러 번 우승했답니다. 본인이 작곡한 노래를 공개하고 있답니다. 송소희가 보이고 있는 행보는 국악과 대중음악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퓨전 국악인으로서 국악에서 멀어져 있던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오고 있는 상황이며, 국악뿐아니라 퓨전,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대중의 관심을 국악으로 이끌고 있답니다.
아울러 얼굴도 상당히 귀엽고 예쁨상으로 아이돌을 했어도 인기를 끌었을 외모랍니다. 한복이 잘 어울리면서, 덕분에 유희열의 스케치북같은 프로그램에 나와서 한복 한 번 입어주면 "송소희 정말로 예브다"라는 말들이 끊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편 방송에서 송소희의 노래소리가 폭포를 통과하며 먼 거리에서도 잘 들리는 상황에서, 폭포소리에 노래가 사라진 김종국과 비교되었답니다. 외모 뿐만이 아니라 음색 역시 상당히 곱고 예쁜 편으로서, 두성에서 특히 두드러진지는 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