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우 정한용 나이 프로필 학력 부인 아내 결혼

참아남 2020. 9. 30. 20:59

배우 탤런트 정한용이 과거 국회의원 생활을 공개했답니다. 예전에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정한용의 일상이 공개됐던 것입니다. 참고로 그는 1954년생이며 고향은 충북 충주시랍니다. 학력 대학교는 서강대 경제학고 졸업이며 부인 아내 와이프는 미공개랍니다.

 

그는 지난 1992년 경에 14대 대통령 선거에서 연예인 중 유일무이하게 김대중 후보 지원유세에 합류했답니다. 이렇게 정치와 연을 맺게 된 정한용은 1996년 15대 국회의원에 출마해 당선됐습니다. 그렇지만 생각만큼 순탄하지만은 않았던 길이었답니다.

 

정한용은 "국정감사 같은 것을 끝내고 나면 주변인이 날 걱정을 한다. '저 친구가 알아서 할까?'. 내가 배우기 때문에 모를 것 같았나 봤던 것이다. 다른 의원들에게는 학교 전공이 뭔지 물어보는 사람이 없어. 대학을 다닌 지 아닌지도 상관 안 한다. 고등학교만 나온 친구도 많잖아. 그런데 나는 전공이 뭔지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을 많이 해야 하는 것이다. 왜냐? 불안하거든. 배우라서"라고 고백했답니다.

 

이후에 그는 16대 국회의원에 낙선했답니다. 2000년 정치계를 은퇴한 정한용에게 남은 건 신용불량자라는 꼬리표뿐 이었답니다. 정한용은 "정치하는 곳이 내 있을 곳인가 했더니 그곳도 아니던 것이다. 정치에서 밀려나고 혼자 사업이란 걸 해봤지. 이것저것 해봤는데 죄다 망했다. 정말 어렵더라고 그때. 그래서 힘들어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방송 다시 하라고 해 지난 2003년에 다시 방송을 하게 됐다"고 털어놨답니다.

 

 

참고로 그는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연 배우가 되었는데, 당시 방송국 정책상 신인을 주연으로 뽑던 시기였다고 한답니다. 그래서 첫 파트너였던 장미희를 시작으로 당대 최고 배우인 강수연과 연기할 수 있었으며, 최고급 승용차를 타고 다니는 대기업 회장 역으로 캐스팅되었는데 촬영 후에는 버스를 타고 집에 갔다고 한답니다. ㅋㅋㅋㅋ

그의 말로는 '가장 배우처럼 안 생긴 사람'을 방송국에서 연기자로 선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는데, 친구랑 같이 갔다가 덜컥 합격했답니다.

 

한편 그는 정치인으로도 일한 적이 있는데, 경력에 대해 간단하게만 서술하면, 지난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정치국민회의 후보로 서울특별시 구로구 갑 지역구에서 당선되어 국회의원으로 활동한 전력이 있었답니다. 이 때문에 당시 출연 중이었던 MBC 아파트와 SBS 사랑의 찬가에서 중도 하차했답니다. 당시 같은 당 내 연예인으로는 가수 최희준도 있었답니다.

지난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새천년민주당 공천에서 이인영 후보에게 밀려 탈당한 뒤 자유민주연합 후보로 인천 연수구에서 출마했지만, 한나라당 황우여 의원에게 밀려 낙선했다답니다. 낙선 후 정계에서 물러난 그는 잠시 사업을 하기도 했지만, 사업에 실패해서 한때 신용불량자 신세를 졌다고 한답니다.

 

지난 2003년에 SBS 일일 드라마 흥부네 박터졌네를 통해 배우로 복귀했으며, 같은 시기에는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도 출연했답니다. 천국의 계단에 출연한 이후에는 평소에 그가 보여 왔던 배역 이미지와 정반대인 것으로, 전혀 안 어울릴 법한 건달 스타일의 배역을 몇 차례 맡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