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앵커 프로필 결혼 남편 아나운서 pd 나이 학력
김현정은 1977년생으로서 고향 출생지는 서울이며 대한민국의 CBS 라디오 PD(피디)와 아울러서, 앵커, 라디오 DJ랍니다. 지난 2000년에 이화여자대학교(학력)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에 그해 한국일보 기자로 입사했으나 원래의 꿈이던 라디오PD가 되고자 다시 시험을 본 뒤에, 이듬해 CBS에 입사했답니다.
원래는 라디오 음악 PD로 활동해지만 '조규찬의 꿈과 음악 사이에' 의 PD로 있을 때 진행자인 조규찬이 프로그램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그 땜빵을 잠시 메우러 투입한 것이 계기가 되어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발을 들이게 됐답니다. 이후 <이슈와 사람> 등의 주옥 같은 시사 프로그램을 제작·진행했답니다.
그녀는 손석희 다음으로 손꼽히는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계의 본좌랍니다. 손석희가 JTBC로 이적한 뒤에, 시선집중이 다른 사람으로 교체되면서 사실상 시선집중을 듣던 대다수 고정 청취자들이 김현정의 뉴스쇼로 대거 옮겼답니다. 김현정은 '여자 손석희'라는 별명도 이 무렵부터 생겼답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고정코너 중심의 예능형인 시사라면 뉴스쇼는 매일매일 가장 핫한 인터뷰를 통해 뉴스를 만들어내는 정통 시사 프로그램이랍니다. 특히나 방송 직후 인터뷰 전문이 각 포털 메인에 일제히 실리며 그날의 이슈를 선도해가는 것이 큰 특징이랍니다. 아울러 각 종편 시사에선 뉴스쇼 인터뷰를 인용해 하루종일 방송할 정도로 뉴스쇼의 업계 영향력은 상당하답니다. 남편 결혼 배우자 가족관계 집안 등은 미공개네요!
한편 김현정 하면 지난 2008년 시작된 아침프로 <김현정의 뉴스쇼>를 빼놓을 수 없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용산 참사를 방송사 최초로 보도했으며] 탈레반 대변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주목받았으며 미네르바와의 인터뷰와 더불어서, 생생한 민심을 그대로 전하는 '택시 뉴스' 등으로 화제를 만들기도 했답니다.
지난 2014년 11월 7일에는 방송을 끝으로 하차했답니다. 하차 이후 다시 음악 PD로 돌아와 CBS 음악FM '12시에 만납시다 김필원입니다' 와 '한동준의 FM POPS' 를 담당한답니다. 하지만 청취자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2015년 9월 14일 김현정은 1년간의 재충전을 마치고 다시 김현정의 뉴스쇼로 돌아왔답니다. 정치인들에겐 날카로운 돌직구와 더불어서, 일반인들에겐 따뜻한 공감 인터뷰로 인터뷰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