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수 이무진 고향 출생지 나이 키 본명 프로필 학력

참아남 2024. 9. 18. 16:13

출생
2000년 12월 28일 (23세)

고향 출생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풍동

신체 키 몸무게
173cm

가족관계
부모님, 여동생(2005년생)
학력
풍동초등학교 (졸업)
풍산중학교 (졸업)
백마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부 실용음악전공 / 재학)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유통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무진·SOLE, '내 이름은 김삼순' OST 가창
-2024. 9. 4. 1

가수 이무진과 SOLE(쏠)이 '내 이름은 김삼순 2024' OST 작업에 참여해 리스너들의 추억을 자극한답니다.


이무진 SOLE 구름은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웨이브 뉴클래식 프로젝트 '[감독판] 내 이름은 김삼순 2024 (4K)'(극본 김도우, 연출 김윤철) OST를 발매한다. 드라마의 기존 OST를 현대적으로 리메이크해 스토리텔링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먼저 이무진과 SOLE이 클래지콰이의 'She is(쉬 이즈)'를 듀엣으로 재해석한다. 개성 강한 보이스로 솔직한 감정을 전하는 이무진과 그루비하고 소울풀한 음색으로 몽환적인 아우라를 풍기는 SOLE의 만남에 기대가 모인답니다.

특히 원곡 대비 베이스라인을 강조한 시티팝 사운드로 극 중 주인공들의 감정 변화와 서사에 힘을 실으며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듀서 구름 또한 클래지콰이의 'Be My Love(비 마이 러브)' 리메이크부터 가창까지 모두 참여해 작품의 재기발랄한 매력을 배가한다. 중독성 있는 베이스라인의 하우스 음악으로 다채롭게 연출돼 코믹한 무드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답니다.

제작진은 "올타임 레전드 OST인 'She is'와 'Be My Love'가 오늘날의 아티스트를 만나 새롭게 해석돼 트렌디함이 가미됐다"며 "원곡의 정체성에 더해진 신선함 덕에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내 이름은 김삼순'은 2005년 방송된 MBC 드라마로 웃음거리가 되고 마는 촌스러운 이름, 뚱뚱한 외모라는 콤플렉스를 갖고 있지만 전문 파티시에로 당당히 살아가는 30대 노처녀 김삼순의 삶을 그린 작품이랍니다

이무진 “날 모르는 사람들 앞 버스킹 재미없어, 내 노래 들어달라
-2024. 8. 8

가수 이무진이 본인의 노래를 유쾌하게 홍보했다.

8월 8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서는 황치열이 스페셜 DJ를 맡은 가운데 이무진, 경서가 '특선 라이브' 코너 게스트로 출연했답니다.


이날 이무진은 다른 나라에서 산다면 "일본이나 아일랜드같은 섬나라에서 (음악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런 이무진에게 한 누리꾼은 아일랜드에 친구 폴이 있지 않냐고 물었고, 이무진은 "아일랜드 여행을 갔는데 그때 사귄 친구다. 음악 시장을 분석하는 친구"라고 설명했다.

이무진은 지금도 연락을 자주하냐는 질문에 "DM으로 '거기 음악 시장은 어떠냐'고 묻는다"면서 여전히 우정을 이어가고 있음을 드러냈습니다.

이무진은 최근 싱가포르 관광청 홍보 캠페인으로 싱가포르에 다녀온 소식도 전했다. "화보도 촬영하고 거리에 나가 노래도 했다"고. 그는 "싱가포르가 중식이 엄청나다. 미식의 나라라고 불려도 아깝지 않다"면서 "먹방도 엄청하고 왔다"고 밝혔다.

제일 맛있는 음식이 뭐냐고 묻자 칠리크랩을 언급한 이무진은 "성시경 님이 '먹을 텐데' 하신 곳도 찾아갔다"면서 "중식 요리가 대단한 나라같더라"고 극찬했다.

또 해외 버스킹을 다녀온 이무진은 현지 반응이 어땠냐는 물음에 "확실히 제 노래를 아시는 분과 모르는 분들 반응 차이가 크다. 모르는 분 많은 곳에서 노래하면 재미없더라. 아는 사람이 짱인 것 같다"며 "제 노래 좀 정말로 알아달라"고 부탁해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이후 본인이 유치원 교사라고 밝힌 한 청취자는 이무진의 '신호등'을 7살 아이들도 떼창한다고 전했다. 산책 나간 아이들이 지쳐있을 때 '신호등'을 틀어주면 떼창을 하며 힘을 내 돌아온다는 것. 이무진은 "인솔가네요. 대단하다"며 감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