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이 올해 마지막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에서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무패 기록을 새롭게 썼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1월 20일 호주 브리즈번의 퀸즐랜드 스포츠 육상센터(QSAC)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에서 남태희(알두하일)와 황의조(감바 오사카), 문선민(인천), 석현준(랭스)의 골에 힘입어 4-0 승리를 거뒀습니다.

지난 8월 출범한 벤투호는 이날 경기 승리로 A매치 6경기 연속 무패(3승 3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지난 1997년 대표팀 전임 감독제 시행 이후 데뷔 감독의 최다 연속 경기 무패 신기록입니다.

 

아울러 A매치에서 한국이 4골 차 이상으로 이긴 것은 지난 2015년 11월17일 라오스와 러시아 월드컵 2차 예선 5-0 승리 이후 4년 만이며 한 경기 4득점은 지난해 12월16일 일본과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일본전 4-1 승리 이후 11개월여 만입니다.

 

한편, 이날 경기를 본 네티즌들은 "벤투 감독 오고 한국축구 점점 볼만해지는 거 같음"(ㅌ****), "감독이 바뀌니 내용이 있네~"(ㅇ****), "벤투호 앞날이 더욱 더 기대됩니다. 선수들의 의지도 단단해보이고 팀분위기 최고네요~ 주욱 이렇게 갑시다!"(ㅎ****)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네용^^

+ Recent posts